프로필 이미지

                        양질의 프로그램 구성으로 참여기업 투자유치, 네트워크 확장 이끌어        

                                                                                                                         2022.11.30 09:59:13


[프라임경제] 인천테크노파크(이하 인천TP)가 운영하는 '2022 인천 콘텐츠 기업 IR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 15개 참여기업의 투자유치·사업 및 네트워크 확장을 달성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인천테크노파크가 운영하는 '2022 인천 콘텐츠 기업 IR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 15개 참여기업의 투자유치·사업 및 네트워크 확장을 달성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 인천테크노파크

본 프로그램은 인천 소재(본사) 콘텐츠 분야 유망 스타트업(창업기업) 15개사를 대상으로 △역량 강화 특강 △기업진단·BM(사업 계획) 수립 △분야별 컨설팅 △IR(기업설명) 고도화 △투자유치 지원 △IR 데모데이 참가 등 프로그램을 지원, 인천TP가 주관하고 국내 대표 액셀러레이터 탭엔젤파트너스(대표 박재현)가 운영했다.

인천TP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인천 관내 유망 콘텐츠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성장을 도울 수 있었다"며 "무궁무진한 성장 가능성을 지닌 인천 콘텐츠산업의 가치를 한층 더 끌어올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에는 △오락소프트(대표 석찬익) △오토나서울(대표 차영아) △가이드맨(대표 김현민) △네오타니미디어 △모노라이트(대표 김성수) △밀레니얼웍스 △반음올림(대표 최마리아) △비욘드더드림(대표 구본경) △샵팬픽 △스콘 △슬레이트미디어(대표 강윤석) △온택트티비 △유기지능스튜디오(대표 현태호) △이너트립(대표 김두현) △집쇼코리아(대표 홍상용) 등 창업 7년 이내 인천 소재(본사) 콘텐츠기업 15개사가 참여했다.




프로필 이미지


㈜모노라이트 등 7개 기업 참여…투자사에 상품성 가치 알려


콘텐츠기업 IR 데모데이
인천TP가 콘텐츠기업 IR 데모데이를 진행하고 있다. 인천TP제공

[브릿지경제]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12일 오후 송도국제도시 홀리데이 인 인천 송도 그랜드볼룸에서 ‘인천 콘텐츠기업 IR(기업설명회) 데모데이’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인천TP의 IR 역량 강화 프로그램 지원을 받는 콘텐츠기업의 투자유치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가이드맨, ㈜모노라이트, ㈜샵팬픽, ㈜슬레이트미디어, ㈜밀레니얼웍스, ㈜이너트립, ㈜집쇼코리아 등 7개 기업이 행사에 참여해 투자사를 대상으로 콘텐츠의 상품 가치를 알리는 데 힘을 모았다.

포스텍홀딩스, 이크럭스벤처파트너스, 로간벤처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탭엔젤파트너스 등 벤처캐피탈과 액셀러레이터 등 창업 초기펀드를 보유한 투자사가 심사를 맡았다.

인천TP는 지난 6월부터 15개 콘텐츠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및 IR 고도화를 위한 ‘인천 콘텐츠기업 IR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업진단 △IR 전략 수립 △IP(지적 재산권) 고도화 △IR 설명자료 제작 △IR 피칭 컨설팅 등을 돕고 있다.

인천TP 관계자는 “콘텐츠 스타트업이 투자유치를 위한 발판을 마련하는 데 적잖은 도움이 됐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콘텐츠기업의 성공적인 투자유치를 지원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춘만 기자


프로필 이미지


모노라이트와 1인 가구를 위한 건강 밀키트 선보여

노고은 요리연구가가 진행한 네이버 나우 방송 `요알못은 볼지어다`가 지난 8월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모노라이트 제공)

노고은 요리연구가가 진행한 네이버 나우 방송 `요알못은 볼지어다`가 지난 8월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모노라이트 제공)

[매일경제] 노고은 요리연구가가 진행하는 네이버 라이브 방송 나우(NOW)의 인기 쿡방 프로그램 ‘요알못은 볼지어다’가 167화를 마지막으로 2년여의 여정을 마무리했다. 새로운 미디어 형태의 ‘라이브 요리쇼’로 기존의 쿡방과는 전혀 다른 신선함과 즐거움을 선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난 2020년 10월부터 2022년 8월까지 총 23개월 동안 방송했다.


‘요알못은 볼지어다’는 노고은 요리연구가가 각계각층 유명인사를 초청해 함께 요리하고 이야기를 나누며 누구나 쉽게 집에서 따라할 수 있는 요리 레시피를 공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요리를 알지 못하는 사람’도 할 수 있는 초간단 레시피를 기본 콘셉트로 잡고 전자레인지와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한 요리 레시피, 칼 사용법, 도마 관리법과 같은 내용을 주로 다뤘다. 차민욱, 제리 등 차세대 스타 셰프를 비롯해 최은정 휴먼임팩트 대표, 이가원 정신건강의학과의원 원장, 권혁주 아나운서 등 각 분야 다양한 셀럽과 명사들이 출연하며 인기를 끌었다.


노고은 요리연구가는 메뉴 개발뿐 아니라 쿠킹클래스, 도서·푸드 콘텐츠 제작을 하고 있으며, 다수의 방송을 통해 건강 요리와 1인 가구 레시피, 이색 레시피 등을 선보이고 있다. 그는 “네이버를 통해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고 요랑이(시청자 애칭)들과 소통할 수 있어서 행복한 시간이었다. 앞으로 방송과 유튜브,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계속해서 요리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며 새로운 도전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향후 유튜브 ‘노장금TV’에서 외식업 토크쇼 ‘노장금의 달주막’을 통해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와 요리 레시피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컨텐츠 커머스 기업 ‘모노라이트’와 함께 여러 콘텐츠와 다양한 밀키트를 개발할 예정이다


[나건웅 기자]



프로필 이미지


맛연사 냉면. 사진=모노라이트

[파이낸셜뉴스] 콘텐츠 기반 팬덤 커머스 전문기업 모노라이트는 면 전문 브랜드인 '쫄깃 제면소'를 론칭하고 첫 제품으로 소속 유튜버 ‘맛연사’의 ‘물냉면’과 ‘코다리 회냉면’ 등 총 2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최근 가파른 물가 상승으로 소비자들의 외식에 대한 부담이 가중되면서 ‘최고의 면 요리를 집에서도 간편하게’라는 컨셉으로 기획된 면 요리 브랜드인 쫄깃 제면소의 첫 제품은 소속 유튜버인 맛연사가 만든 ‘맛연사 물냉면’, ‘맛연사 코다리 회냉면’이다.

이번에 출시된 맛연사 냉면 2종은 손으로 직접 뽑아낸 쫄깃한 식감의 면발과 비법육수와 양념을 바탕으로 ‘냉면 맛집을 내 집 식탁으로’ 라는 모티브로 기획됐다.

맛연사 냉면은 함흥 냉면가루 및 오징어 먹물가루를 사용해 함흥냉면 특유의 가늘고 부드러우며 탄력있는 식감을 위해 0.8mm 면발에 맛연사의 요리 노하우를 토대로 비법소스 양념장으로 맛을 냈다. 특히 25초만 삶으면 되는 간편한 요리방법이 장점이며 1인 가구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2인분, 소포장으로 구성했다.

맛연사는 현재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시청하는 30만 구독자중 식당을 운영하거나 창업 예정자가 많다는 점에 착안해 식당 매장과 배달을 통해 자영업자들이 직접 판매 할 수 있도록 벌크 제품도 동시에 출시했다.

모노라이트 관계자는 “여름철 별미로 꼽히는 냉면을 집에서 저렴하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요리 전문 유튜버인 ‘맛연사’의 노하우를 신제품에 녹여냈다”며 “앞으로도 소속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다양한 세대의 입맛을 공략하는 맛과 제품의 개발을 통해 크리에이터들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노하우가 소비자들과 만날수 있도록 제품 개발에 더욱더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모노라이트는 이번에 제일제면소 브랜드 론칭과 함께 출시되는 맛연사 2종 제품 이외에도 막국수를 포함, 다양한 면 요리신제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으며 다양하고 팬덤 제품 출시 전략을 통해 팬덤제품 브랜드의 시장 정착을 진행 할 계획이다.

한편 모노라이트는 최근 콘텐츠커머스를 중심으로 팬덤과 연계된 IP제품을 론칭한 데 이어, 다양한 제조업체들과 라이프스타일 중심의 자체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최두선 기자 


기사 원문


프로필 이미지



'모노라이트'는 '빅커피'와 풀필먼트 인프라, 콘텐츠 역량 결합 및 IP활성화를 위한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모노라이트 제공)콘텐츠 기반 팬덤 커머스 전문기업 ‘모노라이트’는 전국의 카페 등에 커피 음료와 관련한 원·부자재 상품을 개발해 공급하는 커피 풀필먼트 기업 ‘빅커피’와 함께 풀필먼트 인프라와 콘텐츠 역량 결합과 IP 활성화를 위한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두 회사는 콘텐츠적 가치 확대를 목표로 커피 제품 풀필먼트 인프라와 콘텐츠 제작을 중심으로 하는 팬덤 관리 노하우를 공유하기로 합의했다. 향후 콘텐츠 제작뿐 아니라 제품 기획과 팬덤 브랜드 상품 판매 등의 분야를 중심으로 파트너십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모노라이트는 소속 크리에이터의 팬덤을 결합해 향후 커피 상품 개발과 브랜드 구축 등에 소속 크리에이터의 IP를 적극 활용하고, 상품 개발을 확대한다. 빅커피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자사가 기존에 보유한 커피 제품 소싱과 물류 기반에 콘텐츠 역량을 더해 빅커피 제품의 고객 소통과 충성도를 강화하기로 했다.

양 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토대로 콘텐츠 제작, 메뉴 개발, 상품 유통, 브랜드 강화 등 지속 가능 경영을 위한 상생 행보에 적극 동참해나갈 계획이다.

김성수 모노라이트 대표는 “크리에이터 라이프스타일을 고객에게 제안하고 다양한 IP 상품과의 접점을 다변화하며 팬덤 충성도를 견고하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빅커피와의 제휴를 통해 소속 크리에이터들이 커피와 디저트와 관련된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경험을 그들만의 제품과 콘텐츠로 녹여내고 확대 재생산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민기 빅커피 대표는 “이번 모노라이트와의 업무협약으로 모노라이트의 콘텐츠 제작 핵심 역량과 결합하여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빅커피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들에게 고객 접점에서의 다양한 콘텐츠 경험과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모노라이트는 최근 콘텐츠 커머스를 중심으로 팬덤과 연계된 IP 제품을 론칭한 데 이어, 다양한 제조업체들과 라이프스타일 중심의 자체 브랜드를 선보이며 굿즈 사업에서도 성과를 내고 있다. 소속 유튜버인 배동성, 전진주, 정리왕, 배연정, 맘스레시피, 노장금, 유베니, 창업직썰 등 라이프스타일 분야 인기 크리에이터 휴먼 IP를 중심으로 크리에이터 IP와 팬덤을 연결해 다양한 커머스 사업을 이끌며 사업영역을 다양하게 넓혀가고 있다.

빅커피는 전국의 카페 등에 커피 음료와 관련한 원·부자재 상품을 개발해 공급하는 기업이다. 생두의 배합에서부터 R&D, 생산·가공, 보관·물류, 영업·판매에 이르기까지 사업 전반의 핵심기능을 수직 계열화했다. 커피 원·부자재 유통, 커피 제조, 커피 전문점 사업 지원까지 커피 유통구조 혁신에 주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브랜드 파워와 인지도를 갖춘 해외 일류 생두 브랜드와 상품을 적극 발굴하고 로스터와의 제휴를 통해 제품을 국내 커피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노승욱 기자


기사 원문 


프로필 이미지

 

컨텐츠커머스기업 모노라이트는 유명 셀럽, 유튜브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협업해 셀럽IP를 활용한 PB브랜드의 상품 기획 및 개발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모노라이트는 팬덤을 기반으로한 라이프스타일 콘텐츠커머스 기업이다. 지난해부터 자체 브랜드 상품 출시를 강화하기 위해 전문가를 영입하고 20개 이상의 국내 중소업체와 협력해 셀럽 IP를 활용한 자체 브랜드 상품을 기획, 제작하고 있다. 특히 모노라이트만의 핵심 경쟁력인 유튜브 중심의 팬덤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과 상품 소싱 및 기획 역량을 기반으로 자체 PB 제품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모노라이트는 유튜브 오리지널 컨텐츠 돌스호텔의 캐릭터인 '마를린'을 활용한 무무팜 동물복지 아이스크림을 비롯해 정리왕과 함께 홈스타일링을 위한 차르르 커튼, 사계절 커튼 등 프리미엄 커튼을 출시한 바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진주·배동성의 정밥TV와는 '밀키트 3종'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NS홈쇼핑', '삼초마을'과 협력해 소속 크리에이터인 유베니의 디저트류(케이크, 쿠키, 스콘 등)를 출시할 계획이며 크리에이터 '맛연사'와는 유명식당과 협업을 통해 프리미엄 RMR(레스토랑 간편식) 상품군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혜진 모노라이트 사업팀장은 "다양한 고객 취향에 맞는 트렌디한 상품으로 셀럽IP사업의 근원적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크리에이터 본연의 개성을 살려 합리적인 조건의 프리미엄 제품등의 차별화된 상품으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며 셀럽의 팬덤들과 접점에서 가치 있고 다양한 쇼핑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모노라이트는 배동성, 전진주, 정리왕, 배연정, 맘스레시피, 노장금, 창업직썰 등 라이프스타일 분야 인기 셀럽들의 휴먼IP를 중심으로 크리에이터 IP와 팬덤을 연결한 컨텐츠 커머스사업으로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다.

조승예 기자 (csysy24@mt.co.kr)


기사 원문


프로필 이미지


  • 기술평가 우수기업 ‘T4 등급’도 획득
  • 콘텐츠 구성과 전자상거래 스토어 구축 기술 호평

    팬덤 콘텐츠 중심의 라이프스타일 커머스 스타트업 모노라이트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혁신성장형 벤처기업 인증을 받았다. 또 기술신용평가기관(TCB) 한국기업데이터가 상위 기술기업에 부여하는 ‘T4 등급’도 동시에 획득했다.

    모노라이트가 선정된 ‘혁신성장형’ 벤처기업은 전담 연구조직과 인력의 전문성, 서비스 경쟁력, 성장성, 지속가능경영 등 다양한 지표를 기반으로 향후 성장이 유망한 기업에 부여하는 벤처기업 인증이다. 사업과 조직전반에 대한 다면적인 평가 등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주어진다.

    ‘기술역량 우수기업 인증’은 한국기업데이터(KED)의 기술신용평가기관(TCB: Tech Credit Bureau)에서 기술력, 시장성, 사업성 등 기업이 보유한 기술의 경제적 가치를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신용평점과 평가액을 산출해 평가한다. 모노라이트가 획득한 T4 등급은 코스닥 기술특례상장 조건에 해당할 만큼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에 주어지는 등급이다.

    모노라이트는 콘텐츠와 미디어커머스 전문가인 김성수 대표가 2017년 창업했다. 현재 콘텐츠와 셀럽을 중심으로 신중년의 라이프스타일 기반 상품 기획과 체계화된 커머스와 브랜드 관리를 제공하고 있다.

    혁신성장형 벤처기업 인증을 받은 팬덤 콘텐츠 중심 라이프스타일 커머스 스타트업 모노라이트 김성수 대표. (모노라이트 제공)김성수 대표는 “이번 기술평가 T4 등급과 벤처기업 인증 획득은 콘텐츠와 팬덤 그리고 기술을 결합해 커머스를 확장해 가는 모노라이트의 혁신성과 창의성 그리고 사업성장성에 대해 평가받은 의미 있는 성과”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기술과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쌓아온 경험을 통해 앞으로 크리에이터, 브랜드, 소비자 모두가 만족하는 디지털라이프 스타일의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미디어커머스 사업의 다각화와 크리에이터 IP기반의 브랜드 사업 성장에 더욱 힘쓰면서 콘텐츠 기반의 미디어커머스 업계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모노라이트는 인플루언서 매니지먼트와 광고 외에도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크리에이터 콘텐츠와 연계된 IP제품을 론칭한 데 이어, 다양한 제조업체들과 주방용품, 밀키트 자체 브랜드를 선보이며 굿즈 사업에서도 성과를 낸 바 있다.

    모노라이트는 콘텐츠 커머스 시장 격동에 대응해 크리에이터와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B2C 라이브커머스 프로젝트를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자사 PB브랜드의 국내외 성공적 론칭도 주요 목표로 삼고 있다.

    모노라이트는 창업직썰, 배동성, 전진주, 정리왕, 배연정, 맘스레시피, 노장금, 유베니 등 라이프스타일 분야 인기 셀럽들의 휴먼IP를 중심으로 크리에이터 IP와 팬덤을 연결해 다양한 커머스 사업을 이끌며 활동 영역을 넓혀 나간다는 계획이다.

반진욱 기자(halfnuk@mk.co.kr)


원문 기사

프로필 이미지


모노라이트 김성수 대표가 2021년 10월 19일 KBS 1 Radio [성공예감 김방희입니다] 에 출연하여 심층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미리보는 2022 트렌드! 내 사업엔 어떻게 접목할까? with 노승욱 기자 (매경 이코노미) , 김성수 대표 (모노라이트)]


유튜브 url

프로필 이미지


㈜모노라이트(김성수대표)가 NS홈쇼핑 '엔라방'을 통해 에스엔플러스의 콜라겐 패치인 '하루토 패치 3종 세트'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9일 오후 3시 NS홈쇼핑 앱 내 쇼핑라이브를 통해 진행되며, 라이브 방송에서는 하루토 패치를 최대 20% 할인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엔라방에서는 에스엔플러스의 '하루토 콜라겐 패치(이마 주름용)'를 비롯하여 '하루토 골라겐 패치(목 주름용)', 'V리프팅 밴드'를 선보인다.

'모노라이트'는 팬덤을 기반으로 한 라이프스타일 컨텐츠 커머스 스타트업으로서 30여명의 셀럽 IP를 활용한 브랜드 및 상품 개발을 통해 최근 MCN 시장 내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NS홈쇼핑과는 라이브커머스 사업 역량강화를 위한 MOU을 체결하고 라이프스타일을 기반으로 한 특화 PGM 운영과 상품 편성을 확대하는 등 신규 라이브커머스 표준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디지털전략부


원문 기사

프로필 이미지


'tvN신박한정리' 전문가 이지영 대표가 운영하는 '㈜우리집공간컨설팅'이 지난 6월 '한국해비타트'가 추진한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환경 개선' 프로젝트에 함께했다고 밝혔다.

주거복지 비영리단체인 '한국해비타트'는 가수 션과 함께 지난 6월 전라남도 화순군 도암면에 독립유공자 후손을 위한 '1호집'을 완공했다.

이 집은 독립자금을 모금하다 체포되어 혹독한 고문 끝에 순국하신 독립유공자 김용상 선생님의 손녀 김금순 할머니에게 헌정되었다. 김금순 할머니의 집은 션이 독립 75주년을 맞아 개최한 '2020버추얼 815런'에서 81.5km를 완주하고 모은 기부금으로 지은 첫 번째 독립유공자 후손을 위한 보금자리이다.

이지영 대표가 션의 바통을 이어받아 공간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재능 기부의 일환으로 할머니를 위한 따뜻한 공간을 정성스럽게 마무리했다.

현재 해비타트는 동두천에 2호집을 짓고 있으며, 이지영 대표와 ㈜우리집공간컨설팅 공간 크리에이터들은 2호 집에도 참여해 재능기부를 할 예정이다.

디지털전략부


원문 기사


Tel. 02-6953-9179 | Fax. 02-6918-0868 | monolight@monolight.co.kr
Addr. 06923 서울특별시 동작구 만양로 87, 건물 전체

카카오톡 채널 채팅하기 버튼